posted by cimple 2015. 5. 22. 17:42

OpenCV Python 버전이 있습니다. Google Summer of Code 2013 에서 Alexander Mordvintsev 라는 사람의 지도하에 Abid Rahman K. 에 의해서 시작된 프로젝트라고 하네요. 

Computer Vision Problem 을 빠르게 Prototyping 해 보는데 좋은 도구인 것 같습니다.


튜토리얼 웹페이지는 아래와 같고요,


https://opencv-python-tutroals.readthedocs.org/en/latest/index.html


물론 Installation 가이드도 있지만 설치에 오류가 있는 부분도 있어서 다시 링크로 설명드립니다. 


Notice: 모든 인스톨 패키지는 32bit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. 64bit 버전으로 인스톨하고 싶으시다면 위 튜토리얼의 윈도우 인스톨 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.






1. 아래에 있는 패키지들을 다운로드 받고, 기본 위치에 인스톨합니다. 


- Python-2.7.x

- Numpy

- Matplotlib (optional, but recommended)


Python 의 경우 C:\Python27\ 에 설치될 것입니다.

Numpy 의 경우 위 튜토리얼 페이지에 링크된 버전을 사용하면 이후에 OpenCV 를 설치할때 버전이 다르다는 오류메시지를 만나게 됩니다. 제가 링크한 버전을 사용하세요.

Matplotlib 는 필수는 아니지만, 위 튜토리얼 페이지에 있는 튜토리얼들을 따라할때 필요합니다.



2. 인스톨이 완료되면 Python IDLE 를 열고, 

import numpy

를 입력해서 numpy 가 정상적으로 import 되는지 확인합니다.



3. 아래 링크에서 최신 OpenCV 버전을 다운로드 받습니다. 


- OpenCV Release


실행 파일 형태로 되어있는데, 실행시키면 압축을 풀 수 있습니다.



4. 압축을 풀어놓은 폴더에서 opencv/build/python/2.7/x86 에 가면 cv2.pyd 파일이 있습니다. 이 파일을 C:/Python27/lib/site-packeges. 에 복사합니다.


5. Python IDLE 를 열고, 다음을 입력해서 정상적으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합니다.

import cv2
print cv2.__version__

OpenCV 버전이 잘 출력되면 성공적으로 인스톨 된 것입니다.


이후로는 위 튜토리얼 사이트를 참고하시면서 활용하세요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