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osted by cimple 2010. 5. 31. 00:09

아메리카노.

커피 전문점에서 가장 싼 커피.

나는 아메리카노를 왜 마시는지 이유를 알지 못했다.

그저 입에 쓴 음료일 따름이었다.

가끔, 따라하기로 아메리카노를 주문해 보기는 했지만 단 한번도 끝까지 마셔본 적이 없다.



오늘,

누군가를 기다리며 아메리카노를 주문했다.

두툼한 커피잔에 입술을 가져다대고

모락거리며 올라오는 하얀 김을 맡으며

그 뜨거운 검은 빛깔의 커피를 조금 입속에 흘려넣었는데.



썼다. 하나도 맛이 없었다.



그런데 그 쓰고 맛없음이,

인생의 어떤 순간들과 무척이나 닮아 있었다.

이제껏 내가 알지 못하던 아메리카노의 맛이었다.




하지만 오늘도 나는 아메리카노를 다 마시지 못했다.


ThEnd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