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osted by cimple 2012. 2. 22. 22:41
Maya Plug-in Wizard 는 쉽고 간편하게 Microsoft Visual Studio 환경에서 마야 플러그인을 개발할 수 있도록 설정을 해 주는 기능을 하지만, 마법사라는 놈들이 원래 그렇듯이 뭔가 자동으로 뭘 찾고 연결하고 하다보니 프로그램의 버전이나 환경 등이 조금만 달라져도 잘 동작하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.

때문에 Maya 의 버전에 따라서, 또 Visual Studio 버전에 따라, 운영체제에 따라(32-64bit) Plug-in Wizard 가 잘 동작하지 않는 경우가 많았는데, 이건 지금도 마찬가지입니다; 

지난번에는 Maya2009 - VS2008 조합을 해결하는 포스팅을 했었죠. 이번에도 비슷한 문제에 부딪혀서 이렇게 저렇게 많은 해결 방법을 시도했는데 실패를 거듭했습니다.

결국 구글의 도움을 받아, 아래에 있는 링크의 글을 통해 해결을 할 수 있었는데요, 다른 게 아니라 아예 Issac Peral 이라는 분이 Creative Crash 에 수정한 Plug-in wizard 를 넣어 두었습니다.


솔루션을 발견한 링크 클릭은 여기



파일 크기가 크지 않기 때문에 이 포스팅에 직접 해당 파일을 압축한 파일을 올려둡니다.

 

위 파일의 압축을 푼 뒤, Maya Plug-in Wizard 에 한번이라도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하던 그대로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. 잘 기억이 안나시는 분들도 Maya devkit 의 Plug-in wizard 폴더에 가면 (저 같은 경우는 C:\Program Files\Autodesk\Maya2012\devkit\pluginwizard 폴더 안에) TXT 파일이 있으니, 그것을 읽고 그대로 복사복사 하시면 됩니다.

단, 주의사항은

1.  Maya devkit 안에 들어 있는 TXT 파일에서, 64비트의 경우에는 MayaPluginWizard 폴더를 복사할 때 2중 구조로 복사해야 한다고 별표까지 쳐 놨습니다. 하지만 여기에 올려진 파일은 그냥 MayaPluginWizard 폴더를 Visual Studio 2010 의 VCWizard 폴더에 바로 복사해 주면 됩니다.

2. Visual Studio 2010 에서 Maya Plug-in Wizard 로 프로젝트를 생성하신 이후, 프로젝트 속성에서 구성 속성 > 일반 > 대상 확장명을 .mll 로 바꾸어 주시기 바랍니다. 아마 .dll 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. 이건 프로젝트 생성할 때마다 바꾸어 주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;


일단 '따라하세요'  수준의 포스팅을 마칩니다. 구글링을 해 보니 이러한 Plug-in Wizard 를 사용하지 않고 안정적으로 Maya Plug-in 개발환경을 구축하는 포스팅들이 있더군요. 나중에는 그 포스팅을 하여서 더이상 이런 폐해가 없도록 막아야 하겠습니다.

감사합니다.